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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트잇에서 고객님께 알리는 공지사항입니다.

머스트잇의 주요 공지와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안내]머스트잇 판매이용약관 개정 (시행일: 2019년 11월 01일)

작성자 : MUSTIT | 작성일 : 2019-10-01

머스트잇의 이용약관이 아래와 같이 개정될 예정임을 안내 드리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변경 사항

  • 제 2조 용어의 정의 개정
  • 제 6조 회원가입 개정
  • 제 8조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개정
  • 제 12조 지적 재산권 개정
  • 제 17조 반품교환 정책 개정
  • 제 23조 결제대금보후서비스로 개정

● 변경된 머스트잇 이용약관은 2019년 11월 01일에 적용됩니다


[머스트잇 이용약관]


기존 약관 개정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머스트잇 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사이버몰 머스트잇(http://mustit.co.kr) (이하 “머스트잇”이라 함)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머스트잇 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http://mustit.co.kr, m.mustit.co.kr 이하 “머스트잇”이라 함)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머스트잇’이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4. ‘판매회원’이란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사업자(간이과세, 일반, 법인 포함)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구매자’란 회사에 등록된 판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비회원에게 모두 구매 자격이 부여됩니다. 9. ‘적립금’이란 회사에서 무상으로 지급하는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0. ‘상품권’이란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거나 판매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여 구매회원에게 지급하는 선불전지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1. ‘할인’이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할인의 종류는 즉시할인, 단골할인, 잇쿠폰등이 있습니다. 12. ‘영업일’이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3. ‘결제 대금 보호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구매 결정’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로 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날까지 판매회원 또는 머스트잇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날 직권처리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머스트잇 구매이용약관 제2조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 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머스트잇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머스트잇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⑥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할 때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⑦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 회원이 머스트잇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인터넷 오픈마켓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머스트잇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5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③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회사는 회원가입 시 광고성 이메일(E-mail) 수신 여부, 광고성 문자메시지(SMS) 수신 여부 등에 대한 개인 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3. 기타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회원가입 신청이 범죄목적으로 의심되는 등 명백히 부정한 목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⑥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회원은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 의사를 통하기전에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교환이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하며 탈퇴 이전에 판매한 상품에 대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6. 판매회원이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7. 그 밖에 회사의 안전거래 이용규칙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회원관의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에 해지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6.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동일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7. 판매 상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잘못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아서 소비자에게 혼란과 불만을 유발하는 경우 8. 그 밖에 회사의 안전거래 이용규칙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어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판매회원은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 정보(구매회원 등)를 제공받은 목적(배송, AS등)의 용도로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해야 합니다. 또한 제공받은 개인 정보의 주체로부터 직접 파기 요청을 바은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판매회원은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 정보(구매회원 등)를 제공받은 목적(배송, AS등)의 용도로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해야 합니다. 또한 제공받은 개인 정보의 주체로부터 직접 파기 요청을 받은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11조 (전자상거래 시스템 제공 서비스) 제10조 (전자상거래 시스템 제공 서비스)
제12조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③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여신 전문금융법, 전기통신사업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머스트잇에서의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회사는 판매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 시간이 흐르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경고, 신용점수 차감, 판매정지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해당 판매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책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하고 미리 공지합니다.
제11조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③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등 머스트잇에서의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회사는 판매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 시간이 흐르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경고, 신용점수 차감, 판매정지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해당 판매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책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하고 미리 공지합니다. ⑩ 판매회원은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판매회원은 직접 또는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 또는 해당 사이트(이하 "경쟁회사"로 통칭함)와 연계∙공조하여 법령상 금지된 불공정행위(사업활동 방해 등)를 하여 회사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지적 재산권)
①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가 지적 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3자의 권리침해가 아님을 입증(법원의 판결 또는 검찰의 불기소처분 등) 할 때까지 해당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등록 및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SNS, 블로그 또는 제 3자의 서비스를 통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등록하지 않은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블로그 등에 노출하려면 회사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회원은 머스트잇에 등록 시 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 제기를 받게 되면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에 실패한 경우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지적 재산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가 지적 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3자의 권리침해가 아님을 입증(법원의 판결 또는 검찰의 불기소처분 등) 할 때까지 해당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의 등록 및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SNS, 블로그 또는 제 3자의 서비스를 통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등록하지 않은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블로그 등에 노출하려면 회사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⑦ 판매회원은 머스트잇에 등록 시 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 제기를 받게 되면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에 실패한 경우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상품의 배송) 제13조 (상품의 배송)
제15조 (판매자의 배송 의무)
③ 주문이 접수된 후 배송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2주 이상 경과시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판매자의 배송 의무)
제16조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제15조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제17조 (취소 및 환불)
④ 판매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취소 및 환불)
④ 판매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교환 및 반품)
③ 구매자는 상품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와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 수령 후 9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교환 또는 반품을 해 주어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 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 규정이 판매회원이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제17조 (교환 및 반품)
③ 구매자는 상품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와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 수령 후 9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교환 또는 반품을 해 주어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정당한 근거 없이 교환/반품을 거부할 수 없으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한 반품규정이 판매회원의 반품규정보다 우선합니다.
제19조 (할인) 제18조 (할인)
제20조 (수수료) 제19조 (수수료)
제21조 (판매대금의 정산) 제20조 (판매대금의 정산)
제22조 (정산의 보류)
③ 회사는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들로부터 매매 부적상 상품에 대한 클레임이 제기되어 추후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산대금의 지급을 일정 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정산의 보류)
③ 회사는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구매자들로부터 매매 부적합 상품에 대한 클레임이 제기되어 추후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산대금의 지급을 일정 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제23조 (납세 관리에 관한 정책의 수립) 제22조 (납세 관리에 관한 정책의 수립)
제24조 (구매안전 서비스)
①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 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수령한 사실을 배송완료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머스트잇에 통보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이 지나도록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여 판매회원에게 판매대급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안전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약관’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23조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e커머스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머스트잇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 됩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이 지나도록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상품의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⑥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보호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결제대금보호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등록시에 제공되는 결제대금보호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해외배송 서비스) 제24조 (해외배송 서비스)
제26조 (매매부적합상품)
① 다음 각호의 매매 부적합 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 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 부적합 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9.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상품
제25조 (매매부적합상품)
① 다음 각호의 매매 부적합 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 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 부적합 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9.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상품 10.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상품
제27조 (손해배상) 제26조 (손해배상)
제28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머스트잇을 기반으로 한 거래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신고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신고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머스트잇을 기반으로 한 거래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신고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신고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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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된 머스트잇 이용약관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성심을 다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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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