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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공지사항

머스트잇에서 고객님께 알리는 공지사항입니다.

머스트잇의 주요 공지와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안내] 구매이용약관 개정안내

작성자 : MUSTIT | 작성일 : 2016-10-20

안녕하세요. 머스트잇입니다.
항상 머스트잇을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부 규정 및 변경되는 법률에 따라 구매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드립니다.
각 조항별 용어 및 항목 수정, 추가가 되었으며 신규 적용된 조항도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용자 분들은 숙지하시어 사이트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개정 상세 내용 ● bold : 수정   ● red : 삭제   ● blue : 추가

제1조 (목적)

1. 개정 전 2. 개정 후 - [용어 수정]
이 약관은 잇커뮤니케이션 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머스트잇(http://mustit.co.kr) (이하 “머스트잇”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잇커뮤니케이션 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사이버몰 머스트잇(http://mustit.co.kr) (이하 “머스트잇”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개정 전 2. 개정 후 - [용어 수정 및 항목 추가]
① “머스트잇” 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일반회원 및 판매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④ ‘판매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머스트잇’이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4. ‘판매회원’이란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사업자(간이과세, 일반, 법인 포함)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구매자’란 회사에 등록된 판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비회원에게 모두 구매 자격이 부여됩니다.
9. ‘적립금’이란 회사에서 무상으로 지급하는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0. ‘상품권’이란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거나 판매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여 구매회원에게 지급하는 선불전지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1. ‘할인’이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할인의 종류는 즉시할인, 단골할인, 잇쿠폰등이 있습니다.
12. ‘영업일’이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3. ‘결제 대금 보호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구매 결정’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로 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날까지 판매회원 또는 머스트잇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날 직권처리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개정 전 2. 개정 후 - [용어 삭제]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머스트잇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 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머스트잇의(사이버몰 제거)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개정 전 2. 개정 후 - [항목 수정 및 추가]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 가입시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 내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회사에 그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가입 시 광고성 이메일(E-mail) 수신 여부, 광고성 문자메시지(SMS) 수신 여부 등에 대한 개인 정보 제공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개정 전 2. 개정 후 - [항목 추가]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회원관의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 의사를 통하기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회원관의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에 해지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이용)

1. 개정 전 2. 개정 후 - [신규 조항
[신설]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회원이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회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대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④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거나 판매회원이 청약철회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판매회원과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회원과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⑥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개정 전 2. 개정 후 - [용어 삭제]
제12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삭제)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5조 (배송)

1. 개정 전 2. 개정 후 - [항목 수정 및 추가]
제14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3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5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상품 수령이 확인되었음에도 구매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이 기입한 송장번호로 각 택배사의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 배송 완료일을 확인 후 배송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자동 배송 완료로 변경되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회원과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7조 (취소)

1. 개정 전 2. 개정 후 - [용어 수정]
제15조 (취소)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제17조 (취소)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구매자는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제18조 (반품/교환)

1. 개정 전 2. 개정 후 -[조항 통합 및 항목추가]
제16조 (반품)
①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③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변심 :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 판매자부담 등)
④ 반품 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⑥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교환)
①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7일 이내에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③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18조 (반품/교환)
①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전소법 제 17조에 의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다.
② 반품 또는 교환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③ 반품 또는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변심: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판매회원부담 등)
④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⑤ 반품 또는 교환 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해당사유에 관하여 판매회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교환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회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⑦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이 요청된 날로부터 10일이 지날 때까지 판매 회원에게 상품을 반송하지 않거나, 전화나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구매자의 요청을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1. 개정 전 2. 개정 후 - [항목 수정]
제19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0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 또는 부속품(증명서, 라벨, 상표택 등)이 멸실,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② 구매자가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경우
③ 상품의 배송완료일이 영업일 기준 7일이상 경과되어 전자상거래법상 환불 및 교환 유효일이 지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⑤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1조 (구매안전 서비스)

1. 개정 전 2. 개정 후 - [항목 수정 및 추가]
제20조 (구매안전 서비스)
①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하지 아니한 때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것으로 간주하여 판매회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안전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약관’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1조 (구매안전 서비스)
①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7영업일이 지나도록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여 판매회원에게 판매대급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가 구매확정의 의사를 표시하거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결재대금 보호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④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발생하는 교환 및 반품건에 대해서는 구매자가 직접 판매회원과 해결해야 합니다.

⑤ 구매안전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약관’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2조 (할인)

1. 개정 전 2. 개정 후 - [조항명 및 항목 수정, 추가]
제21조 (할인쿠폰)
①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구매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능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입 후 취소/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할인)
①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상품가격의 할인 및 할인쿠폰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금액은 일부 품목 또는 일정기간에만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③ 할인 종류에는 즉시할인, 단골할인, 잇쿠폰등이 있습니다.

제23조 (금지행위)

1. 개정 전 2. 개정 후 - [항목 수정]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⑥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회원은 판매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회원을 상품 상세페이지 신고하기 버튼, 고객센터, 구매회원 게시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⑥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적용일자
  - 변경된 이용약관은 2016년 11월 1일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 관련문의
  - 변경된 이용약관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머스트잇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된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는 경우 변경된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머스트잇 고객센터
  - 전화상담: 1566-3516 (운영시간: 월~금 09시~18시까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머스트잇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